중국 장쑤 최용수 감독 연봉 본문
중국 장쑤 최용수 감독 연봉
최용수 감독이 서울FC를 떠나 이제 중국 장쑤라는 팀으로 가는 군요.. 그런데 최용수 감독 연봉 듣고 저는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세계 탑감독급 연봉이더군요 ㄷ
원래 작년부터 중국 슈퍼리그 장쑤 쑤닝에서는 최용수 감독을 데려가려고 여러번 제의를 했었습니다.
최용수 역시 2년 6개월 동안 50억을 준다고 하니 혹 할 수 밖에 없었지만, 서울에 남고 싶어서 거절했는데 결국 삼고초려에 두손을 들게 되었네요.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FC서울 구단에서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그동안 최용수 감독은 다수의 중국 구단들의 오퍼를 받아왔었다. 끈질긴 설득 끝에 장쑤 감독직을 맡게 되었다. 그리고 서울FC는 황선홍 전 포항 감독이 맡게 되었다."
후임 황선홍 감독은 포항을 이끌다 자진 사퇴후에 6개월 정도 쉬다가 딱 최용수 감독가 맞물리게 나가고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계약기간도 비슷하구요. 사전에 어느정도 이야기가 되었던 것 일까요?
작년 이맘때 즘에 오퍼받은 연봉은 20억 원이었습니다. 2년 6개월 계약에 오십억을 주겠다고 했지만 거절했지요.. 저라면 단박에 갔을텐데.. 하지만 최용수 감독 또한 중국팀들과 아시아챔피언스리그를 통해서 경기를 하면서 느꼈을 것 입니다. 돈의 힘과 그것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축구를요.(물론 클럽 팀만)
장쑤라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최용수 감독의 경험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선수들이 있으니까요. 현재 중국 슈퍼리그에서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댄 페트레스쿠 감독이 1년만에 나가는것을 보니 최감독도 좀 걱정이 되긴 하지만 워낙 야무진 양반이니 잘 하겠지요.
일단 최용수 감독은 축구협회컵 16강전, 안산 무궁화와의 경기가 국내 고별 경기가 될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황선홍의 스타일도 꽤 좋아하는지라, 서울이 어떻게 바뀔지 기대도 됩니다.
최용수 감독 연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일단 2년계약을 했고, 언론마다 다른데 300만달러에 사인했다고 하는데도 있고, 그정도로 추정이 된다고 하는곳도 있습니다. 일단 맞다고 쳐봅시다.
현재 달러 환율 1153원을 기준으로 하면 3,460,500,000원. 계산하기 편하게 35억 입니다.
헐 2년 뛰고 오면 70억이군요 ㅡ.,ㅡ;;
유럽에서 가장 비싼 감독 몸값을 자랑하는곳이 EPL 바로 영국 프리미어리그 입니다. 작년 시즌 EPL 감독들의 평균 연봉이 25억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번에 레스터시티를 역사상 최초로 EPL 우승팀으로 만든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의 연봉은 딱 25억 정도였습니다. 물론 이번에 두배 더 받기로 계약함..
제작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을 우승시킨 요아킴 뢰브 연봉이 36억 정도 입니다. 최용수 감독의 연봉 이외에도 인센티브 수당이 꽤 된다고 하니.. 가서 잘하면 요아킴뢰브를 뛰어넘는 연봉이 됩니다.
차이나머니 참 대단하군요..